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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리학을 이용하여 영업에 도움에 되는 정보를 갖춘 책이다.
사람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욕구가 있다.
- 생존과 삶의 즐거움, 삶의 연장.
- 먹고 마시는 즐거움.
- 공포와 고통, 위험으로부터의 자유.
- 성을 나누는 동반자.
- 안락한 주거환경.
- 남보다 우월해지고, 앞서가고, 뒤처지지 않는 상태.
-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보호.
- 사회적 안정.
이 부분을 파고들어 영업에 활용하게 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내용인데....
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을 하고 연관 지어 설득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자.
1. 선제공격이 필요할 때.
- 경쟁사의 좋지못한 상황, 문제가 되었던 Reference, 약점 등을 미리 고객에게 살짝 언급해 놓는다.
- 안전사고 발생.
- 공장 Load관련 납기.
- 품질사고 발생.
- Reference Issue.
2. 이미 구매하여 사용을 경험했던 구매자의 의견 또는 평가를 보여주는게 신뢰를 얻는 첫 걸음이다.
수수료를 챙기는 세일즈맨이 아니라, 믿을 만한 정보를 소개해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주는 조력자가 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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